로고
Home FnGuide
   
 
Previous Award
   
우수 애널리스트
증권사별 우수 애널리스트
업종별 우수 애널리스트
특별상
이코노미스트
스트래터지스트
글로벌투자전략
시황분석
파생상품/계량분석
채권/신용분석
자산배분
화학/유틸리티
유통/소비재/음식료
헬스케어
철강/비철금속
건설/리츠
조선/중공업/기계
자동차
반도체/전기전자/디스플레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게임/인터넷/통신
운송
금융
스몰캡
업종별 우수 애널리스트   [2020]
애널리스트 평가 결과 - 투자전략 부문  
담당업종 애널리스트 소속기관
이코노미스트 안기태 NH투자증권
스트래터지스트 박소연 한국투자증권
글로벌투자전략 김일혁 KB증권
시황분석 서상영 키움증권
파생상품/계량분석 이경수 하나금융투자
채권/신용분석 윤여삼 메리츠증권
자산배분 신동준 KB증권

- 특별상(가장 신뢰받는 애널리스트): KB 증권 이은택 애널리스트

7개의 투자전략부문과 13개의 산업부문에서 총 20명의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선정됐다. 20개 부문 중 14개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우수 증권사 1위~3위 증권사에 몰려있는 것이 올해의 특징이다. 특별상은 설문평가 최고점이 나온 KB증권 이은택 애널리스트가 수상하게 되었다.

전체 20개 부문 중 7개 부문에서 새로운 얼굴로 교체되었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해당 부문에서 처음으로 베스트 애널리스트에 선정된 인물은 이코노미스트 안기태(NH투자증권), 스트래터지스트 박소연(한국투자증권), 시황분석 서상영(키움증권), 파생상품/계량분석 이경수(하나금융투자), 화학/유틸리티 윤재성(하나금융투자), 헬스케어 선민정(하나금융투자),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이기훈(하나금융투자) 이다.

7개 부문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를 선정한 투자전략 부문에서는 다관왕 없이 7명이 베스트 애널리스트에 선정됐다. 자산배분 부문에서는 KB증권 신동준 연구위원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투자전략 부문에서는 KB증권 김일혁 연구위원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채권/신용분석 부문에서는 2018년 채권분석 부문 수상자였던 윤여삼 애널리스트가 1위를 재탈환했다.

한편, 2016년부터 도입된 <특별상-가장 신뢰받는 애널리스트> 부문에는 올해 KB증권 이은택 애널리스트가 선정됐다. 업종 불문, 부문 불문 기관투자자들이 자본시장을 분석하고 투자 판단을 내리는데 가장 의지가 되고 신뢰할 수 있는 애널리스트를 100% 설문 투표로 선정했기에 매우 뜻 깊은 수상 부문이다.

애널리스트 평가 결과 - 산업/기업분석 부문  
담당업종 애널리스트 소속기관
화학/유틸리티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유통/소비재/음식료 박신애 KB증권
헬스케어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철강/비철금속 변종만 NH투자증권
건설/리츠 장문준 KB증권
조선/중공업/기계 김현 메리츠증권
자동차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반도체/전기전자/디스플레이 김동원 KB증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게임/인터넷/통신 안재민 NH투자증권
운송 강성진 KB증권
금융 김수현 신한금융투자
스몰캡 스몰캡팀 하나금융투자
12개 산업 부문과 중소형 기술주 및 코스닥시장 종목을 주로 분석하는 스몰캡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한 기업분석 부문 평가에서는 다관왕 없이 13명이 베스트 애널리스트에 선정됐다. 12개 분야 중 8개 분야에서, 과거 수상자 내에서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이 배출되었다.

조선/중공업/기계, 반도체/전기전자/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각각 메리츠증권 김현 연구위원, KB 증권 김동원 연구위원이 4년 연속 1위를 수성하고 있다. 건설/리츠, 운송, 유통/소비재/음식료, 금융 부문에서는 각각 KB 증권 장문준, KB 증권 강성진, KB증권 박신애, 신한금융투자 김수현 연구위원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철강/비철금속, 게임/인터넷/통신 부문에서는 각각 NH투자증권 변종만, NH투자증권 안재민 연구위원이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자동차 부문은 김진우 연구위원이 2018년, 2019년 수상자 김준성 연구위원으로부터 1위를 재탈환 했다.
 
ذ̵ 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