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Guide.com

FnGuide & Client News

에프앤가이드 고객사의 소식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유익한 정보 공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FnGuide & Client News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금융정보 회사인 에프앤가이드(대표 김군호, 이철순)는 레피니티브코리아(REFINITIV, 舊 Thompson Reuters, 대표 김석준)와 2019년 12월 17일 공식 협약을 체결하고 12월 30일부터 글로벌 투자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레피니티브는 세계적인 금융정보 회사이며, 특히 전세계 투자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I/B/E/S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I/B/E/S(Institutional Brokers' Estimate System) 컨센서스는 현재 90여 개국, 2만여 기업에 걸쳐 18,000여명의 분석가들의 추정치를 토대로 작성되고 있는 전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기업 실적 추정치이다.
에프앤가이드는 투자자들의 해외 투자정보 수요 증가에 발맞춰 해외투자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전문가용 프로그램 이외에도 직관적인 UI를 가진 웹 서비스도 구현하여 일반 투자자도 손쉽게 고품질의 해외 투자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양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로이터 영문 뉴스 번역 서비스 개발 ◇레피니티브의 금융 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에프앤가이드의 리서치 분석 솔루션 서비스 ◇레피니티브의 스크리닝 및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글로벌 수준의 TBML 솔루션 서비스 등의 글로벌 정보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에프앤가이드는 레피니티브의 글로벌 데이터를 강력한 투자분석 프로그램인 퀀티와이즈(Quantiwise7G)와 웹 서비스(CompanyGlobal_가칭) 등 다양한 방식으로 법인 및 개인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금융투자 분야에 특화된 로이터 영문 뉴스 번역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이번 레피니티브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은 양질의 해외 종목, 뉴스 등의 글로벌정보를 에프앤가이드 서비스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전글
다음글